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도메인검색 방법 입니다.

by 하늘학교 2015. 8. 13.
반응형

 

얼마전 개인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고자, 생각해둔 인터넷주소(URL)를 사용할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도메인검색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방법은 심플할 정도로 간단하지만, 막상 검색창에 도메인검색를 해보면 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에 나온게 직관적이지 않고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는 쿠팡 같은 소셜커머스에서도 도메인 공구가 이루어 져서 1년에 9000원대에 개인 도메인을 가질수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욕심을 부려보고자, kr이 아닌 jp의 일본 도메인을 몇개 노려보았지만, 제가 감당할수 없는 가격이라서 포기를 하였습니다.

 

그럼 알아볼까요, 일단 검색창에 후이즈 라고 검색을 합니다.

이곳에서, 사용법은 정말 그냥 간단 그자체 입니다.

 

 

 

 

후이즈 홈페이지 입니다. 주소는 하단에 남겨드릴께요, 아님 직접 검색하면 나와요

 

중앙에 보면, 영문도메인, 한글도메인 이렇게 있습니다.

영문도메인은 말그대로 영문으로 이루어진 조합이고, 한글은 한글만 치면 사이트로 연결되는 기능입니다.

 

대부분 영문만 선택할꺼라 봅니다. 이유는 한글은 정말 대한민국에서만 사용하는 기능이니까요 글로벌은 영문이지요

 

 

 

짠~ 중앙에 보면 영문도메인에 제가 임의로 네이버 주소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다음으로는, 노랑색버튼에 적혀져 있는 도메인 검색을 마우스로 살포시 눌러주세요

 

 

전 세계에 있는 도메인 주소가 모두 나열이 되고, 등록불가와 등록가능 여부가 나오게 됩니다. co.kr 를 시작으로 org등 모두 안되네요 ac는 가능 이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com 또는 co.kr 를 알고 있는니 이거 2개 위주로 선택하는게 좋겠죠

 

물론, 블로그를 운영하실분들은 아무거나 선택해도 좋을꺼 같습니다. 어짜피 나의 개인 블로그 이니까요

 

 

다음도 한번 도메인검색 을 해보았습니다.

네이버와 달리 3개가 가능하다고 나와있지만 저도 처음 보는 거네요!!

 

 

정보보기 기능을 선택하게 되면, 이 도메인을 보유하고 있는 분의 정보가 간단하게 나오기도 합니다. 이메일 등으로 연락을 해서, 도메인 부분을 양도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