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아재의 다이어트를 위한 스마트워치, 샤오미 미워치 구입기와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작성 하는거 같습니다.
오늘 들려드릴 이야기는 제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도움이 되었던 운동 이야기 그걸 위해서 스마트 워치를 구입해서
어떻게 활용을 했는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매일 매일 8~10km 빨리걷기를 하고 있으며, 집에 복귀후에 1시간 정도 요가와 스트레칭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키는 184cm 이구요, 다이어트 이전에 몸무게는 98kg 이였고 지금은 83kg 입니다. 체중 감량을 한건 1년째 이지만 본격적으로 시작한건 4달 정도 된거 같습니다.
목표 체중은 78kg이 목표 이기에 오늘도 제가 생각했던 그 몸무게를 위해서 열심히 운동을 하고 왔습니다.
1일 운동시간은 2시간20분 정도 됩니다. 식단은 정해진 크기의 밥그릇에 저염식 반찬과 귀리쌀로 만든 밥을먹고 저녁은 닭가슴살만 먹습니다.
4달전과 지금의 입맛을 간략하게 말씀 드리자면, 아이들이 잘 먹는 오뚜기 스낵면 이라는 라면을 아시나요?
그게 이제는 살짝 매우면서 얼큰하게 느껴질 정도로 변했습니다.
칼퇴가 보장되는 회사를 다니시고, 체력이 좋으신 분들은 저처럼 시간을 들여 이렇게 운동을 할수 있겠지만 사실상 거의 불가능 하잖아요 저도 지금 코로나 터지고 자진퇴사 결정후 2년차 백수로 지내고 있기에 이렇게 운동을 할수 있는 거구요
재취업을 하게 된다면, 지금처럼 운동을 계속 할수 있을지는 장담할수 없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노력은 해봐야죠!!
그럼, 이번에 구입한 대륙의 실수 샤오미 미워치 개봉기 부터 시작해서 이야기 해볼께요
겉면 포장은 제거 하였습니다. 글로벌 버젼 입니다. 해외 직구를 하였고 직구 가격은 관세와 부가세 그리고 배송료 포함해서 9만8천원에 구입하였습니다.
배송기간은 3~4일 정도 걸린듯 싶습니다.
겉면 외부 케이스 에요, 종이박스로 되어 있습니다. 휴대폰 케이스와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듯 싶습니다.
중국산 치고는 제품 패키징이 매우 훌륭해서 깜짝 놀랬습니다.
글로벌 버젼 답게, 설명서도 한국말로 적혀 있습니다. 읽어보지 않았구요 사진만 찍었습니다.
고장나면, 배송업체에서 6달동안 1:1 교환 방식으로 수리를 해준다고 해서 저렴한 맛에 구입한거라서 대충~ 대충~ 넘겼어요
박스케이스 뚜껑 열어 봤어요, 와우~ 너무 좋은걸요!! 이정도로 깔끔한게 포장되어 올줄은 몰랐습니다.
이정도 품질에 가격이면, 중국산이라고 무시하고 그럴수 없을꺼 같습니다.
충전기 입니다. 저 동그란곳에 시계를 가져다 대면 안에 자석이 있어서 착 하고 달라 붙어요!! 충전기 자체가 마그네틱 이다보니 보관할때도 책상의 철 부분이나 PC케이스에 붙여두고 컴퓨터 하면서 충전하기도 합니다.
제가 손이 커요, 농구공 한손으로 잡습니다. 손목은 한국남자 평균정도 이구요 체격도 큰편이라서 시계알이 작은걸 차고 다니면 진짜 볼품이 없습니다.
그래서 구입전에 스마트워치 몇mm 이걸 많이 봤는데, 미워치는 저한테 딱 맞고 좋아요!! 흔히들 보실수 있는 불티나 라이터로 사이즈 비교 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비흡연자 입니다. 라이터는 캠핑할때 사용하기 위해서 집에 몇개 두고 있습니다.)
글로벌 버젼 이라서 한국어 지원합니다. 알림으로는 문자 , 카톡 모두 가능 합니다.
단점 이라면, APP 라고 알림이 오고 문자인지, 카톡인지 아이콘 형태로 구분 할수 없습니다. 그냥 단순 알림 기능 입니다. 그러기에 네이버, 다음 등 각종 어플에서 오는 알림을 모두 스마트워치 로 확인 가능합니다.
문자 내용은 100% 다 보여주지 않구요 , 짤려서 나오는데 내용 확인은 가능 합니다.
여기서 짤려서 나온다는 것은 글자수 제한을 말씀드립니다. 100글자 문자가 왔다고 가정하면 70자 정도만 스마트워치에서 볼수 있고 나머지는 직접 휴대폰을 열어서 봐야 합니다.
저는 제가 필요한 기능이 전부 있기에 딱히 단점이라고 말할껀 없지만, 불편한 점이 한가지 있습니다. 바로 재난문자 입니다.
요즘 휴대폰에, 긴급문자로 코로나 확진자가 문자로 발송 됩니다. 구형 휴대폰의 경우 문자 형태로 들어 오지만 제가 사용하는 휴대폰은 문자로 들어오긴 하지만 플로팅 방식? 이라고 해서 '안전 안내문자' 카테고리가 핸드폰 내부에 있고 그곳에 긴급 재난 문자가 들어옵니다.
이건 샤오미 미워치 에서 문자 알림을 설정해도 , 시계로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추후에 펌웨어 업데이트로 지원을 해줄지 여부는 모르겠지만 2021년 5월21일 현재까지는 안되네요
인터넷 찾아보시면, 구글 플레이스에서 재난알림 어플 설치하고 그 어플을 알림에 등록하면 된다고 하는데
해보니까 비효율적 입니다.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미워치 어플은 다른 블로그 들이 많이 설명해서 딱히 올리지 않겠습니다. 제가 미워치 구매를 한 이유는 운동 때문입니다.
나의 심박수를 체크하고, 내가 빠르게 걸어다니면서 소모한 칼로리수, 그리고 거리 와 지도등을 확인할수 있고 저의 운동 페이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가 또는 플랭크 자세 유지 할때 1분 단위로 끊어서 합니다. 뚱뚱했기에 지금도 뚱뚱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몸이 유연하지 못합니다. 지금은 요가와 스트레칭을 꾸준히 하며 상당히 몸이 부드러워 졌습니다.
미워치 기능중 1~10분 단위로 , 1번 터치로 알림을 오게 할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걸 켜두고 자세 유지를 하면서 왼쪽 오른쪽 신체의 양쪽을 번갈아 가면서 스트레칭을 해주니까, 집중력도 생기고 버틸수 있는 끈기도 생깁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는 스마트 워치는 이것까지 해서 총 5개 입니다.
애플워치 2개, 갤럭시워치 1개, 미밴드 1개, 그리고 오늘 보여드린 미워치 1개 입니다.
애플워치와 갤럭시 워치는 너무 무거워서 운동용으로는 글쎄요? 라는게 제 의견 입니다. 그리고 뭔가 막 사용하기에는 아깝다는 그런 마음도 있구요
시계 욕심이 있었는데 40대 아재가 되고보니, 별 의미가 없더라구요...!! 조만간 중고로 전부 처분하고 미워치 하나만 차고 운동할 생각 입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외출을 거의 하지 않는데, 추후에 백신 맞고 외출을 하게 된다면 그냥 바늘시계만 사용할 계획입니다.
요즘 싸고 좋은거 많더라구요...!! 하. 하.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