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미네랄오일로 검은옷 물빠짐 복원방법 색상옷 색빠짐 살리는법 검정옷 물빠짐 걱정마세요

by 하늘학교 2022. 5. 7.
반응형

미네랄오일 검은옷 물빠짐 복원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 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보다가 급작스럽게 따라해본걸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바로, 미네랄오일을 이용한 물빠진 색상옷들을, 복원하는 방법 입니다.

 

제가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고, 운동도 병행 하다보니까 한번 입은옷은 무조건 세탁을 합니다. 그래서 여름옷은 한철 입으면 색빠짐이 너무 심하고 특히나 검은옷 물빠짐은 심각한 수준이라서, 

 

아주 저렴한 여름티셔츠를 여러벌 똑같은 색상으로 구입해서, 작업복겸 운동복으로 입다가 가을되면 잠옷으로 입고 겨울되면 버리는데, 비싼옷들은 아깝 더라구요 카라티 비싼건 15만원 넘어가니까 버리기도 아깝고 

 

그래서, 검색하다가 알아낸 방법을 직접 해봤어요.

어떤 원리인지는 직접 유튜브 찾아 보시고 , 저는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위주와 황금비율을 알려드릴께요

 

준비물

1. 식품등급 미네랄 오일

2. 소독용 알콜

3. 미세 분무기

4. 브러쉬 또는 비닐장갑

 

이렇게 필요합니다. 저는 택배비나 이것저것 계산해 보니까 로켓이 저렴해서 로켓에서 구입했구요 분무기는 집에 있는걸 사용했습니다.

 

요즘 나오는 분무기는, 대부분 미세분무기 입니다. 저는 사용하는 방향제가 미세분무기가 되어서 돈 들이지 않고 이걸 그대로 사용했습니다. 

 

잘 찾아보세요, 매일 사용하는 "미스트" 도 미세분무 됩니다. 절약하는 방법

 

식품등급 미네랄오일

로켓에 문의해보니 이게 식품 등급이라고 합니다. 500ml 랑 1리터랑 큰차이가 없어서 리터로 구입했는데 양이 꽤 많네요 나무도마 에 사용 가능 하다고 하니까 ,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나무도마 구입하면 그때도 사용해 볼려고 합니다.

 

맞다. 이게 식품 등급이라고 하는데 소비자가 그걸 어떻게 구분할수 있을까요? 판매사 또는 제조사는 이 부분에 대해서 명확하게 설명을 해주면, 구입하는 입장에서 보다 안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상세설명에 이런게 없어서, 소비자가 문의하고 답변 받아야 하는게 조금 복잡스럽네요

우측에 작은 네모난건, 함께 들어 있던 스폰지 입니다.

 

소독용 알콜

이것도 로켓에서 같이 구매했어요, 약국에서도 구입 가능하지만 제가 사는집에서 약국 까지 걸어 갈려면 꽤 멀어요

그리고 로켓혜택 받을려면 가격을 맞춰야 해서, 그거나 이거나 같다 싶어서 한번에 샀습니다.

 

미세 분무기

제가 좋아하는, 에이센트 방향제 ~!! 항상 집에 구비해 두고 있죠~!! 다 사용하고 나면 버리는 건데 오늘은 이녀석을 

재활용 하는 방법이 생겼네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집에 잘 찾아 보세요 "미스트" 통 버리지 마시고 그거 재활용 하는걸 추천 드려요

 

뚜껑 열기 힘들다

개봉 실 입니다. 이거 뜯다가 성질이 났어요, 손톱으로 열심히 해도 잘 뜯어지지 않아요

 

이게 현실임

어르고 달래고, 뜯다가 손톱 갈리고 상부쪽 비닐만 살짝 벗겨지네요 결국은 커터칼 가지고 와서 잘라냈습니다.

뭐, 개봉씰이 단단하게 붙어 있어서 오일이 새지 않아서 좋긴한데 이건 너무 딱 붙어 있더라구요

 

미네랄오일 알콜 비율

유튜브 보면, 알콜에 미네랄오일을 섞어 줍니다. 여기서 오일 비율은 각가 방법을 찾으라고 알려주는데 제가 해본결과

7:3 입니다.

 

알콜7 , 미네랄오일3 비율이 딱 좋았습니다. 오일을 많이 넣게 되면 분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알콜에 희석이 잘 안되구요

 

위의 비율로 , 분무기에 담고 신나게 흔들어 주세요 !!

그러면 알콜에 오일이 녹아서 섞입니다. 

 

Tip : 옷에 분무할때도 한번씩 흔들어 주면서 하면 더 좋아요

 

스펀지 필요없다

아주 오래된 운동복 입니다. 유튜브 보니까 옷에다 멀리서 분사후 브러쉬로 쓱쓱 해주고 브러쉬가 없을경우 스폰지로 해주면 된다고 하는데, 제가 스펀지로 해보니까 엄청 불편 합니다.

 

쓱~쓱~ 이 안되요!! 옷이 고정된게 아니니까 밀려 납니다.

 

그래서 찾아낸 방법이 아래 방법 입니다.

 

옷 색빠짐 해결방법

비닐장갑 끼고, 옷을 톡톡 쳐줍니다. 또는 살살 힘조절 하면서 슥~ 슥~ 밀어줘도 좋구요

힘조절 하기가 쉬우니까 더 쉽게 , 할수 있었어요

 

이건 저만의 방법이고 , 이렇게도 할수 있구나 정도로 알아 두시면 좋을꺼 같아요

 

옷 색빠진 복구방법

전후 사진 입니다. 사진상에 최대한 느낌 살려 찍어 볼려고 했는데 잘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효과는 있습니다.

아래로 갈수록 색상옷 위주로 했으니까 직접 사진 보시면서 효과가 있는지 체크해 보시길 바래요

 

검은옷 물빠짐이 효과가 가장 좋다

이건 그래도 전.후 비교가 잘 나온거 같습니다. 오일이 스며들어서 색상이 진해지는 효과가 잘 나타나는거 같습니다.

 

검정옷 물빠짐도 괜찮아요

앞면과 뒷면으로, 색상옷을 뒤집어서 비교해 봤어요 나쁘지 않습니다. 와~ 완전 새옷인데 그런 느낌은 분명 아니구요

그래도 색빠진 옷으로 보이지 않는다. 70~80% 색상이 진해진다 느낌 입니다. 

 

 

반응형

 

이게 색상옷 기준 입니다. 이제 아래에서 어두운 계열로 가볼께요

 

문제의 검정옷 바지 입니다.

가장 효과가 있었던건, 네이비 색상 바지, 검정옷 색상의 바지 입니다. 지금 이 사진에는 효과가 잘 나타나지 않는데 실제 로 보면 정말 이건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었어요 "진해집니다."

 

바지 검정옷 물빠짐 해결 완료

조명? 아니구요 햇살 입니다.~!!

전후 비교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두운 계열의 의류가 확실하게 효과가 잘 나타나는거 같아요

 

1. 미네랄오일로 옷 색빠짐 효과 있다.

 

2. 알콜7, 오일3 비율 잊지말자

 

3. 비닐장갑이 더 편하다

 

4. 어우둔 색상의 의류일수록 효과가 있다.

 

5. 실패하지 않는다. 실패해도 드라이크리닝 하면 오일 제거 가능 한다고 한다.

 

6. 미네랄오일 1리터는 과하다, 작은 용량만 있어도 충분하다

 

7. 세탁자주 해서, 검은옷 물빠짐 과 색상옷 색빠짐 고민하는 사람에게는 강추

 

8. 2만원 투자해서 , 효과봤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