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알림해제방법

by 하늘학교 2015. 11. 22.
반응형

 

얼마전부터 PC 사용을 할때마다 눈에 가시같은 존재가 보이더군요, 어찌보면 마이크로소프트의 배려라고 생각할수 있겠지만, 저처럼 원치 않는 사용자들에게 지속적으로 계속

새로운 운영체제에 대한 노출을 하는건, 가뜩이나 피로도가 높은 일상에 하나의 스트레스로 자리잡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에 대해서 그림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중 일부를 삭제하면 알림 기능이 해제가 되는것 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이미지를 통해서 순서대로 따라하기 방법으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그만좀 나와와 '윈도우 10 업데이트 알림창 해제 및 끄기 강좌'

 

 

 

컴퓨터 사용을 위해서 전원을 켜는순간 어느날 부터 모니터 중앙에 자리잡은 알림창

바로 윈도우 10를 무료로 업그레이드 해준다는건데, 나는 필요치 않다. 이유는

아직은 드라이버등 이 안정화 단계에 놓였다고 볼수 없기 때문 입니다.

 

 

제어판 창으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제어판이 어디있는지 모르시는 분들은 '시작' 버튼을 누르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화살표 인근에 제어판 으로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이걸 마우스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제어판 메뉴 항목입니다.

이곳에서 ' 시스템 및 보안 ' 를 선택해 주세요, 왼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요, 이중에서 Windows Update 카테고리에 위치하고 있는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 ' 를 마우스로 클릭하면 됩니다. 중요하니까 이부분 꼭 참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창이 이동을 하게 되는데요, 우리는 스마트한 사람들 이기 때문에 이제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윈도우 10 업데이트 알림을 활성화 하는 프로그램을 끄기 및 해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일히 하나씩 찾는건 무척이나 시간도 많이 걸리고, 눈도 많이 아프답니다.

 

이미지에 표시되어 있는 화살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검색창에 KB3035583 이라고 입력후에 엔터키를 치시면 됩니다.

알파벳 대소문자 구분하지 않아도 상관없으며, 이곳에 있는걸 복사 및 붙여넣기 하여서 검색하여도 무방합니다.

 

 

컴퓨터 하드웨어 사양에 따라서 약5분정도 시간이 소요됩니다. 검색이 완료가 되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윈도우 업데이트 항목이 1개가 나오게 되는데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제거 를 하시면 됩니다.

 

이게 제거 되어야만 윈도우 10 업데이트 끄기가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으로 해야할껀, 방금 제거한 KB3035583 업데이트 항목이 나의 PC에 설치되지 않게 설정을 하는 항목입니다. 

 

 

 

다시 시작버튼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을 선택합니다.

첫번째와 같은 패턴 입니다.

 

 

윈도우업데이트 -> 업데이트 확인 을 마우스로 클릭해 줍니다.

 

 

업데이트 확인중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빠르면 5분 늦으면 15~25분까지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반드시 업데이트 확인을 하여서, 해당 업데이트 내역이 다시는 나의 PC에 설치되지 않게 하여야만 합니다.

 

그러지 않을경우, 자동업데이트등에 의해서 다시 재설치가 되고 지겨운 윈도우10 업데이트 알림을 받게 됩니다.

 

 

 

1개의 중요 업데이트 사용가능 이라고 나오게 됩니다. 이 글씨 자체를 마우스로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앞에서 삭제하였던 KB3035583이 나오게 되네요 V로 체크되어 있는걸 해제 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기본설정은 V 체크가 되어있고, 이걸 마우스로 선택해제 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누르면 업데이트 거절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