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샤오미 미밴드 한글 어플과 사용후기

by 하늘학교 2015. 2. 16.
반응형

 

얼마전, 스마트밴드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구입하건 바로 중국회사인 샤오미의 미밴드 입니다. 한글어플과(앱) 이 없어서 그리고 사용설명서가 중국어로 되어있어서 고민을 하였는데, 국내에 정식수입이 되었다고 하여서 일단 한글 사용설명서 부분은 잘 해결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도 그리고 저도 한참 찾아헤메었던 한글어플에 대한 설명과 다운받을수 있는곳 주소를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사용기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제품 포장상태와 크기 입니다. 박스가 무척 작아요, 일반 명함2개 정도 크기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이박스에 딱맞게 비닐포장이 되어있어서, 나름대로 제품 포장 케이스도 무척 마음에 듭니다.

 

 

밴드에 넣은 모습입니다. 기본으로 오는건 검정색인데 저는 주황색을 추가로 구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정품이라고 해야하나요? 그게 더 실리콘 케이스가 단단한 느낌을 줍니다. 하지만 주황색 이것도 마음에 들어요 그렇게 나쁘지는 않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수면중에 샤오미 미밴드가 손목에서 잘 풀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뭐, 컬러밴드가 정품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기본으로 주는 검정색과 같은 재질과 느낌이라면 정품을 사는게 좋은거 같습니다. 3900원 주고 산밴드는 글쎄요?! 그래도 검정색보다는 이뻐요 ^^

 

 

이게 한국에 정식수입되어서, 이렇게 한글 설명서가 나옵니다. 만약 이런걸 주지 않는다면 중국어 설명서를 보면 머리가 어질어질 해질꺼 같아요, 영어도 못하는데 중국어는 전혀 모르죠 다행입니다. 미밴드 구입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충전은 USB로 이루어지구요, 미밴드 기계자체에서 할수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오로지 어플로만 제어를 할수 있어요, 그래도 1만9천원짜리 치고는 감동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생각됩니다. 수면시간 체크나 오늘 활동량 칼로리 소모, 그리고 알람등은 너무도 좋은거 같습니다.

 

 

여기서 한가지 중국 샤오미 미밴드 공식어플 말고, 한국에서 번역해서 만든분 어플 즉 한국어 어플에는 한가지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바로 알림 기능입니다. 알림 받을 어플을 선택해주면 미밴드가 진동을 하게 해줍니다. 저는 카카오톡과 문자 기능을 알림으로 선택했는데요, 카톡과 문자가 올때마다 미밴드가 울리면서 저에게 알려줍니다.

 

샤오미 미밴드 한글어플 다운 받는곳

http://blog.naver.com/PostList.nhn?blogId=klasses&categoryNo=25&currentPage=1

 

 

배터리 잔량 체크도 모두 어플에서 되구요 저는 2주째가 되어가는데 아직도 30% 정도 배터리가 남아있습니다. 그러니 이점은 신경안써도 되는거 같아요 충전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충전기로 하시면 되는데 저는 TV USB에 꽂아둡니다. 그럼 궁금하신거 물어보시면 아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