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정품무한잉크프린터 L300 사용후기

by 하늘학교 2014. 7. 29.
반응형

 

요즘은 많은분들이 프린터를 구입할때 무한잉크를 선택을 하십니다. 그 이유는 경제적인 유지비 때문인데요, 대부분 무한잉크프린터를 사용할 경우 A/S에서 불리하기에 꺼려하는 분들께 정품무한잉크 프린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제가 얼마전에 구입하였던 제품이며 장단점에 대해서 솔직하게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저는 총3대의 무한잉크프린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3대다 고장이 났던 이유는 단 하나였습니다. 잉크누수로 인한 합선 또는 헤드사망, 저의 경우는 엡손 제품을 사용했기에 일체형 헤드여서 잉크누수에 특히 취약합니다. HP의 경우는 분명 이러한 부분에서 자유롭긴 하지만, EPSON를 고집하는 이유는 색감과, 프린터 해상도 때문입니다.

DPI가 높아서, 출력시 사진같은 품질을 얻는데 더 가깝습니다.

 

하지만 잉크의 가격압박으로 인해서, 무한잉크를 사용하였지만 정품이 아니다 보니 수시로 누수가 발생합니다. 압력문제도 있지만, 무한공급기 자체가 불량인것도 있습니다.

소비자가 이걸 육안으로 알아낼수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또한 잉크가 떨어지고 교체를 해야할때 리셋기능이 무한공급기에서 제대로 해주지 못할때도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스트레스를 감안한다면, 정품을 선택하는게 올바른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R290이 고장나서 수리를 맡겼지만 헤드 사망으로, 교체 비용이 새프린터 비용과 같아서 엡손 정품무한잉크 프린터 L300를 구입했습니다.

 

 

 

프린터 외관의 모습입니다. 크기가 생각보다 작아서 큰공간을 차지 하지 않습니다. 우측에 보이는 작은통이 정품무한잉크통 입니다. 깔끔하게 본체와 연결되어 있어서 선이 조잡하게 나와 있지 않아서 일체감을 주는게 개인적으로 좋습니다.

 

 

 

잉크통의 모습입니다. 잉크를 넣을때는 통을 본체에서 빼서 옆으로 눕혀둡니다. 그리고 위에 있는 캡을 분리해서 C.M.Y.B 색상에 맞춰서 잉크를 충전하면 됩니다. 여기서 좋은점은 프린터를 구입하면 엡손에서 무료로 정품잉크를 줍니다.

 

 

 

잉크충전후 캡을 꼼꼼히 닫아주고 잉크통을 프린터 옆면에 다시 장착을 하였습니다.

흔들려서 떨어지지 않게, 걸쇄가 있어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또한 이동시 잠금장치 부분도 있어서 잉크통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과거 프린터 이동시 무한잉크는 모든 선을 제거 하였던 불편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미지에 화살표로 표시된 곳입니다. 인쇄시와 운반시 라고 표시가 되어있고 레버를 돌려서 상황에 맞게 옮기시면 됩니다. 저는 인쇄시 이기에 위쪽으로 돌렸습니다.

 

 

 

한가지 주의할점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프린터 내부에 있는 있는 잉크선 위에 플라스틱을 제거한건줄 알았는데, 제거하지 않는것 입니다. 호수가 움직이면서 발생할수 있는 움직임을 고정시켜주면서 외부에서 날카로운것에 의한 파손을 막아주는 역활을 합니다. 그러니 저와 같은 실수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필름을 옆으로 밀어내고 잉크가 공급되는 호스의 상태를 촬영해 보았습니다. 우리가 기존에 사용한던 무한공급기 제품보다 호수의 두께가 더 두껍습니다. 그리고 유연합니다.

 

 

 

가장높은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헤드 자체가 무한공급기에 붙어 있습니다.

즉, 잉크누수에 대한걸 완전히 막았습니다. 또한 호수를 무리하게 억지로 꺽는게 아닌

일자형태로 왕복하게 되어 있어서 잉크 흐름에 방해를 받지 않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외부잉크통에서 프린터 내부로 그리고 헤드까지 모두 일직선 으로 연결되어 있고 이곳에는 외부로 잉크가 누출될수 있는 그러한 요소는 아직까지 보이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그도안 저처럼 무한공급기 사용하시면서 스트레스 받았던 분들에게는 강력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도 실제로 5일정도 사용해 보면서 아직까지 불편한 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정품으로 나온 제품이기에 외부 잉크통 자체와 잔량을 그대로 인식한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반응형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급볼펜브랜드  (0) 2014.08.06
한샘as센터 전국위치 전화번호  (2) 2014.08.04
만년필 관리법  (0) 2014.07.28
만년필 쓰는법  (0) 2014.07.27
볼링 점수계산법  (0) 2014.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