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해독주스 칼로리

by 하늘학교 2014. 3. 10.
반응형

 

요즘 핫한 관심을 받고 있는 다이어트 식품인 해독주스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앞서 만드는법 이라고 레시피들이 많은분들이 소개해 주고 계시는데, 그중 인기가 있는 방법 몇가지를 토대로, 계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채소 위주로 쥬스라고 하지만 야채스프가 맞지 않나싶습니다. 뜨거울때 먹으면 스프이고 그걸 식혀서 먹으면 주스라고 이름 붙여둔게 아닌가 싶네요, 아무튼 아래에서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1번레시피

양배추, 당근, 브로콜리, 토마토, 바나나, 사과

 

2번레시피

토마토,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이상 두가지 방법 입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방법이 없는거 같습니다. 대부분 기준은 위의 재료들르 기본 베이스로 만들어 냅니다.

만드는 방법은 깍두기 썰기로 재료를 잘라내고, 물을 넣은후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는 15분 내외에 삶아 내시면됩니다. 그리고 식힌후에 믹서기로 갈면 끝 입니다. 비율은 정형화된것도 없습니다. 1:1:1 이런 기준이 많습니다.

 

 

 

복용법은 공복일때 먹으라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포만감을 주기위한 방법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이제 각 품목별 칼로리 를 표로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1번 레시피 

 칼로리

양배추

31kcal

당근

34kcal

브로콜리

28kcal

토마토

14kcal

바나나

93kcal

사과

57kcal

 

100g 기준입니다. 2리터 물통에 채운다는 가정하에 500g를 넣게됩니다.

31 x 5 = 155

34 x 5 = 170

28 x 5 = 140

14 x 5 = 70

93 x 5 = 465

57 x 5 = 285

합계 = 1285

 

2리터를 우리가 흔하게 볼수있는  250cc 컵으로 1일한잔씩 만신다는 기준에 8일간 마실수 있습니다.

그럼 1285 / 8 = 160.625  한잔당 160kcal 이네요, 쌀밥 한공기가 280kcal 이니 그거에 절반 이네요

 

 

 

 

2번째 레시피는 단맛을 내는 바나나와 사과가 빠져셔 많이 줄기는 하지만, 맛이 없어서 쉽게 먹는게 어렵다고 합니다. 보통 숨을 멈추고 단숨에 들이키는 방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식사전에 먹으라고 하는건 비어있는 위를 어느정도 채워서, 덜먹게 하기 위함이라고 생각됩니다. 분명

변비가 심해서 숙변이 있는 분들께는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과일을 섭취해서 효과가 있기는 하겠지만

근본적으로 운동을 병행하지 않고 이것만 드시고 다이어트를 한다는 분들께는 무의미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자신이 신체 기초대사량보다 많이 먹으면 살이찌고, 반대로 적게 먹으면 살이 빠집니다. 거기에 보다 건강하게, 근련손실을 줄이고 지방만을 태우기 위해서 하는게 운동인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주스 하나에 의지한다는건 좋지 않은 생각이라 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야채스프 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맛이없는 차라리 인공적으로 향미를 추가해서

맛있게 식사대용으로 드시고, 기본적으로 먹는걸 제한하는게 바람직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함께 하시는게 맞습니다.

 

 

 

 

가끔 주위에서 두부만 먹으면 살빠진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는다며 한끼에 두부를 2모씩 먹는사람 , 밥을먹지 않고 반찬만 한가득 먹는 사람을 봅니다. 그리고 전혀 움직이지 않으면서 왜 살이 빠지지 않지에 대하여 고민하고 스트레스를 받는분들이 있습니다.

 

지금당장 주스 만들시간에, 인근 공원이라도 꾸준히 걸어다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오늘 저녁부터 밥 먹지 마세요, 다음날 아침과 점심을 맛있는걸로 정확하게 1인분만 드시길 바랍니다. 절대 초과하거나 칼로리 높은 음식도 드시면 안됩니다.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아주 유명한 말이고 지금도 널리 사용되는 말입니다. " 몸은 정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