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시력 좋아지는 발운동

by 하늘학교 2014. 7. 15.
반응형

 

현대인들에게 부족한게 있다면 운동을 손꼽을수 있습니다.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사무직들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직장인들에게 항상 고민이 있는데 운동을 할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는건데 얼마전 TV에서 간단한 발운동으로로 시력이 좋아질수 있다는걸 방송하였습니다. 실제로 할아버지께서 발운동을 통해서 안경을 벗을수 있었다면 향상된 시력을 말씀하셨는데요 의외로 무척 쉽습니다.

 

가정에서도, 그리고 직장에서도 의자에 앉아서 할수있으며 취침전에 간단히 5분만 하여도 가능합니다.

그림을 통해서 하나씩 순서대로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누운자세가 아닌 앉아서도 가능 하다는걸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편하게 누운자세 에서 두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려 주시길 바랍니다. 가끔 발의 너비를 신경쓰다보니

근육을 긴장한채로 누워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 가장 편안한 자세로 누우시면 됩니다.

 

 

 

발끝 힘을 밖으로 풀어놓은 상태에서 안쪽으로 툭툭 발끝을 스치듯 치십니다. 어깨너미로 발이 벌려져 있기에 운동을 하면 발이 삼각형 모양을 이루게 됩니다. 강하게 치는게 아니라 가볍게 계속 반복을 해주시는 겁니다. 시간은 약 10~20분 내외로 지속해 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퇴화한 수정체 근육이 발끝치기로 인한 혈액순환 개선으로 강화 되었다고 볼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무리한 운동을 할수없는 비만환자, 그리고 관절이 손상되었거나 진행중인 분들께서 가정에서 어렵지 않게 할수 있다고 봅니다.

 

 

 

2단계 응용단계 입니다. 처음에는 약간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하셨다면 이제는 발 뒤꿈치 끼리 맞대게 해놓은 상태에서 가볍게 발끝을 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는 요가동작이고, 지금 두번째는 시력이 좋아지셨다는 할아버지가 하시는 방법 입니다.

 

개인적으로 발끝을 치는것에 있어서 동일한 방법이며, 직접 해본결과 허벅지 근육까지 사용되는 첫번째

방법이 더 운동이 되고 좋은거 같습니다.

 

 

 

모든 질환은 혈액순환 장애가 근본적인 원인 이라고 합니다. 몸에 활동성을 부여해주고 움직임을 주어서

혈액순환을 좋아지게 하면 인체에 있는 세포에 산소를 불어넣고 더 건강해 질수 있다는 말도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운동을 한 사람보다 하지 않는 사람이 30% 가량 치매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있듯이 혈액순환을 몸 전체에 할수 있는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발끝치기를 함으로서 몸이 건강해 지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활동성이 적은 직장인들 그리고 집에서 육아에 시달려서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못하는 주부께서도 틈틈히 시간을 내서 해본다면 효과가 있을듯 싶습니다. 또한 시력이 좋아질수 있다고 하니 수술보다는 운동을 통하는걸 선택해 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구공 던지는법  (0) 2014.07.18
산업용 로봇 종류  (2) 2014.07.16
사진으로 하트만들기  (0) 2014.07.15
골프점수계산 방법  (2) 2014.07.14
색종이로 쉬운 드래곤 접기  (3) 2014.0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