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우럭 회뜨는법 동영상

by 하늘학교 2014. 9. 23.
반응형

 

바다낚시를 하는분들이라면, 여러가지 생선을 접할 기회가 많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직접 주방장이 되어서 요리를 하기도 하는데요, 가장 많은 분들이 즐겨하는 생선을 가지고 정확한 방법으로 우럭 회뜨는법 을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명 3장뜨기 라고 해서 회 치는법입니다. 필요한 도구는 역시 회전용칼 입니다. 일반 가정용 부엌칼로도 가능하지만 예리함이 부족할 경우 살이 뭉개지고 원하는대로 잘 되지 않을수도 있으니 부싯돌을 가지고 충분히 갈아주길 바라겠습니다.

 

 

먼저 칼등을 이용해서 우럭의 머리부분을 강하게 때려줍니다. 살아있는 생선을 기절시키는 방법입니다. 만약 낚시를 하여서 가져와야 할경우에는 아가미쪽에 칼을 넣어서 등뼈까지 확실하게 잘라 주시면 피가 빠지면서 살에서 피 비린내가 나지 않게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머리를 제거하지 않고 아가미쪽에 칼집을 넣는것 입니다. 피를 빼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이후에도 꼬리에서 동일하게 잘라 줍니다.

 

 

다음작업은 비닐을 제거해 줍니다. 이때 꼼꼼해야 해야할곳이 있습니다. 바로 지드러미가 있는곳은 꼼꼼하게 비닐을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비닐이 남을경우 칼이 미끄러져서 다칠 위험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이제 아가미와 목 부분 그리고 내장을 제거하는 과정입니다. 특별히 다른 방법이 있는건 아닙니다. 아가미를 깨끗하게 잘라서 머리를 제거하고 배를 갈라서 내장도 깔끔하게 제거합니다. 여기서 민물로 씻어주시길 바랍니다. 민물이랑 수돗물 입니다. 비브리오는 민물이 닿을경우 전체는 아니더라도 일부가 죽기 때문 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3장뜨기 입니다. 앞의 과정은 모두 일반적인것이기에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낚시를 막해서 피 빼는것도 모르겠다는 분은 아가미에 칼를 넣어주는것만으로도 쉽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회를 뜹니다. 배쪽을 첫번째 공략지점입니다. 그리고 꼬리부분까지 칼을 넣어서 쭈욱 그어줍니다. 그리고 이제 위쪽에 부분에 칼을 넣어서 그어주면 칼이 뼈와 닿는 느낌이 듭니다. 이 경계지점의 살을 발라줍니다

 

 

절반정도 잘랐다면 이제 등쪽에서 나머지 절발을 잘라주면 회가 떠지게 됩니다. 한쪽에서 전체를 공략해서 회를 뜨는건 전문가도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3장 뜨기라서 해서 이렇게 배와 등쪽으로 나뉘어 회를 잘라내게 됩니다.

 

 

지방이 맛아서 맛있는 배살 부분에도 갈비뼈 라고 해서 잔가시가 존재합니다. 많이들 이부분을 놓쳐서 생선가시가 발라져 나오는경험을 하시는데요, 이 부분의 가시도 제거해 주어야만 확실하게 끝이 납니다

 

 

처음에는 쉽사리 되지 않는게 회뜨기 입니다. 여러번 도전하고 자신만의 칼의 움직이는 감각을 익히지 않는한 쉬운게 아니기 때문에 처음 1번 으로 좌절하지 마시고 자꾸만 노력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임하시면 좋은결과를 얻을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운동화끈 안풀리게 리본묶기 동영상  (0) 2014.09.30
무늬오징어 낚시 채비  (2) 2014.09.29
볼펜이 안나올때  (0) 2014.09.23
기저귀 채우는법  (0) 2014.09.10
손톱정리하는법  (0) 2014.09.02